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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피파온라인4

피파 온라인4 선수 능력치 가이드 1

 

 

<스피드>

 

 

 * 속력(Sprint Speed) - 속력은 선수가 달릴 때 도달할 수 있는 최대 속도 치를 나타냅니다.

          

 * 가속력(Acceleration) - 가속력은 달릴 때 속도의 증가량을 결정합니다. 선수가 얼마나 빨리 최대 달리기 속도에 도달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슛>

 

 

 * 골결정력(Finishing) - 골 결정력은 슈팅 상황에서 더 적은 실수를 하게 합니다.

 

 * 슛 파워(Shot Power) - 슛 파워는 슛이 도달할 수 있는 최대 속도를 결정합니다. 슛 파워가 높을수록 최대 슛 속도가 빠릅니다. 선수는 항상 가장 빠른 슛을 시도합니다.

 

 * 중거리 슛(Long Shots) - 선수가 골대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28 야드 이상) 중거리슛 속성을 사용하여 슛에 적용되는 오류의 양을 결정합니다.

 

 * 위치 선정(Positioning) - 위치 선정은 선수가 경기장에서 올바른 자리에 있도록 도와줍니다. 헤더 싸움에서 올바른 위치에 있도록 도와주며, 선수의 공격과 지원을 효율적으로 하게 합니다.

 

 * 발리 슛(Volleys) - 발리 슛 속성은 공이 튀는 경우 선수가 보다 정확한 슛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발리 슛에 더 많은 스핀을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리 슛 수치가 높은 선수는 헤더 슛 보다 발리 슛을 선호합니다.

 

 * 페널티 킥(Penalties) - 페널티킥 상황에서 정확도를 결정합니다. 높은 페널티 수치는 페널티 킥을 하는 동안 선수가 평정 상태를 유지하고 더 자주 목표로 한 곳에 슛을 할 수 있게 합니다.

 

 

<패스>

 

 

 * 짧은 패스(Short Passing) - 높은 짧은 패스 수치는 동료에게 정확한 땅볼 패스를 제공하고 더 빨리 패스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높은 짧은 패스 수치는 백힐 패스와 같은 멋진 패스도 가능하게 합니다. CPU는 자신이 제어하는 ​​선수의 짧은 패스 수치가 높으면 짧은 패스 플레이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시야(Vision) - 이 속성은 선수가 자신의 주변 환경을 더 잘 인식하도록 도와줍니다. 짧은 패스와 긴 패스에 대한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선수가 루즈 볼을 얻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하고 스루패스를 더 정확하게 만듭니다.

 

 * 크로스(Crossing) - 크로스 수치는 크로스 속도와 정확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크로스를 하는 동안 선수의 위치 선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낮은 크로스 수치를 가진 선수는 공격 상황에서 경기장 중앙 쪽에 붙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긴 패스(Long Passing) - 롱패스는 로빙 패스를 할 때 정확성을 높여줍니다. 선수의 드리블이나 짧은 패스 수치보다 롱패스 수치가 더 높다면 CPU는 로빙 패스를 더 자주 사용합니다.

 

 * 프리킥(Free Kick Accuracy) - 이것은 선수가 프리킥을 할 때 적용되는 에러의 양을 결정합니다. 수치가 높으면 더 자주 유효슈팅이 됩니다.

 

 * 커브(Curve) - 커브는 슛을 할 때 얼마나 휘어지는지를 결정합니다. 대부분 프리킥과 감아 차기(finesse shots)에 사용됩니다.

 

 

<드리블>

 

 

 * 드리블(Dribbling) - 드리블은 선수의 드리블을 향상시킵니다. 볼을 더 빠르게 터치할 수 있고, 턴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으며, 태클에서 볼을 더 잘 간수할 수 있습니다.

 

 * 볼 컨트롤(Ball Control) - 높은 볼 컨트롤을 가진 선수는 공을 붙잡고 드리블을 할 때 공을 더 가깝게 유지합니다. 또 스쿱 패스(공을 퍼올리는 듯한 패스), 백힐 슛과 패스, 바이시클 킥과 같은 특별한 움직임을 수행하게 합니다. 높은 볼 컨트롤을 가진 선수는 트래핑을 할 때 더 적게 실수를 합니다.

 

 * 민첩성(Agility) - 민첩성은 선수의 많은 것들에 작은 영향을 미칩니다. 드리블과 많은 관계가 있습니다. 높은 민첩성을 가진 선수는 드리블을 하거나 충격을 받을 때 평정을 유지하려 할 것입니다. 바이시클 킥과 같은 향상된 움직임을 시도하고 개인기를 빠르게 수행합니다. 달리기 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높은 민첩성 수치는 선수가 보다 부드럽게 달릴 수 있도록 합니다.

 골키퍼에게 있어서 민첩성은 세이브 상황 이후 다시 일어나는 속도에 영향을 미치며, 세이브 상황에서 최대 속도를 설정합니다.

 

 * 밸런스(Balance) - 높은 밸런스는 태클에 버틸 수 있도록 합니다. 헤더 싸움에서 도움을 주고, 볼 경합 과정과 밀고 당기는 상황에서 안정을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선수가 달리는 도중 빠른 턴을 하거나 비틀거리는 상황에서 빠르게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반응 속도(Reactions) - 반응속도는 선수가 볼 궤적을 정확하게 읽도록 도와주며 빠르고 갑작스러운 볼을 잡을 수 있게 합니다. 또 헤딩 경합에서 이기는데 도움을 주고, 수비수는 더 빠른 클리어와 태클을 수행하게 합니다.

 골키퍼도 반응속도 속성을 사용하는데, 높은 반응속도 수치는 골키퍼가 세이브 동작을 더 빨리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침착성(Composure) - 침착성은 공을 가진 선수가 상대방의 압박을 느끼기 시작하는 거리를 결정합니다. 이는 선수가 슛, 패스, 크로스를 할 때 실수할 가능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상대방의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선수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수비>

 

 

 * 대인 수비(Marking) - 대인 수비는 주로 수비 스탯이며 마킹하고 있는 상대에게 얼마나 잘 반응하는지에 관해 많은 요소를 결정합니다. 높은 대인수비 수치를 가진 선수는 상대의 드리블 동작에 더 잘 반응하고 상대에게 더 밀착하고 더 정확하게 압박합니다.

 

 * 태클(Standing Tackle) - 태클 수치는 스탠딩 태클을 수행할 때 정확도를 결정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스탠딩 태클을 수행할 때 더 일관되게 볼을 가져옵니다.

 

 * 가로채기(Interceptions) - 가로채기는 근접한 패스를 차단하고, 루즈 볼을 가져오는데 도움이 됩니다.

 

 * 헤더(Heading Accuracy) - 선수가 헤딩을 할 때 적용되는 오류의 양은 이 수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선수가 헤더에 더 빠르게 반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슬라이딩 태클(Sliding Tackle) - 슬라이딩 태클을 할 때 정확도를 결정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슬라이드 태클 시 더 일관되게 볼을 가져옵니다. 선수가 슬라이딩 태클 수치가 높으면 스탠딩 태클보다 슬라이딩 태클을 선호합니다.

 

 

<피지컬>

 

 

 * 몸싸움(Strength) - 몸싸움은 선수가 물리적 싸움에서 이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볼 경합, 등지기 및 헤더 싸움). 몸싸움 수치가 높은 수비수는 상대를 쉽게 공에서 밀어낼 수 있으며, 몸싸움 수치가 높은 공격수는 몸으로 밀치는 태클, 밀고 잡아당기기, 비틀거림을 더 잘 견디어 냅니다. 또한 볼 경합 상황에서 움직일 수 있는 최대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 스태미너(Stamina) - 스태미너는 게임 도중 선수가 피곤해지는 속도를 결정합니다. 경기가 하프 타임 또는 풀 타임에 가까워질 때 선수가 얼마나 피곤해할지 결정합니다.

 완전히 지쳐서 가슴을 부여잡았을 때에만 피곤한 상태가 아닙니다. 이 시점에 도달하면 실제로 플레이를 완전히 중단했음을 의미하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기 전부터 선수의 플레이는 영향을 받기 시작합니다. 낮은 스태미너는 경기의 막바지가 아니더라도 선수가 더 쉽게 부상을 당하게 합니다. 경기 사이에 선수가 얼마나 빨리 체력을 회복하는지, 선수가 얼마나 오랫동안 질주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적극성(Aggression) - 적극성은 태클 과정에서 선수의 공격성 수준을 나타냅니다. 높은 적극성 수치를 가진 선수는 그들이 마킹하고 있는 선수를 더 많이 밀고 잡아 당길 것입니다.

 

 * 점프(Jumping) - 점프 수치가 높은 선수는 헤더를 선호할 가능성이 높으며 공중볼을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점프 수치가 높은 선수는 코너킥 중에 스스로 위험한 지역에 자리 잡습니다.

 골키퍼도 점프 수치를 사용합니다. 높은 점프 수치는 높게 뛰어오르는 세이브를 할 때 도움을 줍니다.

 

 

 

<골키핑>

 

 

 * GK 다이빙(Goalkeeper Diving) - 골키퍼가 더 빠르고 정확한 다이빙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1:1 상황에서 공격수에게 뛰어들 때 더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GK 핸들링(Goalkeeper Handling) - 손으로 공을 잡을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높은 핸들링 수치는 골키퍼가 볼을 더 빨리 잡게 합니다.

 

 * GK 킥(Goalkeeper Kicking) - 골키퍼가 골 킥과 드롭 킥을 하는 동안 공을 얼마나 멀리 찰 수 있는지를 정의합니다.

 

 * GK 위치선정(Goalkeeper Positioning) - 골키퍼가 자신의 목표에 올바르게 자리 잡는 데에 영향을 끼칩니다. GK 위치선정이 좋은 골키퍼는 모든 유형의 슛을 방어하기 위해 올바른 위치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높은 GK 위치선정 수치를 가진 선수는 1:1 상황에서 언제 선수에게 달려들 것인지 언제 라인을 유지해야 하는지 알 것입니다.

 

 * GK 반응속도(Goalkeeper Reflexes) - 골키퍼가 슛이나 굴절에 빠르게 반응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GK 반응속도가 높은 선수는 굴절에 더 잘 반응할 수 있으며, 슛, 프리킥, 페널티 킥에 더 빠르게 반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수의 발에 뛰어들어 공을 떼어내려고 할 때 더 빠릅니다.

 

* 참조 출처 - https://answers.ea.com/t5/General-Discussion/Season-3-Attributes-Explained/td-p/7153524

 

 

Season 3 Attributes Explained

This post will define what impacts a players gameplay performance. Be prepared to be enlightened.   There are three main areas that affect player performance on the pitch: Attributes Player Traits Physical Attributes Each of these categories are describ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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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fifauteam.com/fifa-19-attributes-guide/#6

 

FIFA 19 Attributes Guide - All Players Attributes Explained

Attributes are responsible for determining a player’s quality, and knowing them well can give you the opportunity to choose your team more efficiently. From acceleration to volleys, not forgetting Composure and all the other FIFA 19 attributes, you will f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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