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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Football Manger 2018 유용한 팁 모음

 

 게임을 저장하거나 다음 일정을 불러올 때 인게임 화면에 잠깐 동안 뜨는 '유용한 팁' 모음입니다. 영문 표기는 'Hints and Tips'으로 아래의 내용은 내 문서의 Sports Interactive\Football Manager 2018\languages\example.ltf 파일에서 문단 주석에 Hints and Tips을 포함한 텍스트를 추출하여 번역한 것입니다.

 

 이 Hints and Tips에 관한 유저들의 논의는 해마다 있었고, https://community.sigames.com/topic/440498-how-to-print-the-official-hints-in-fm18/ 을 보고 참조하였습니다.

 

 대부분이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일반적인 내용의 한 줄 팁이므로, 이는 앞으로 출시될 넘버링에서도 대부분 통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 번역기의 도움을 받아 임의로 의역하였기 때문에 상당수 오역이나 문법에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부분(ex. 00 메뉴에서 00을 클릭하면 00을 볼 수 있습니다.)이나 게임 내에서 도움말이나 툴팁을 통해 쉽게 알 수 있는 부분, 따로 설명이 없어도 직관적으로 충분히 알 수 있는 내용들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1. 일반

6. 스카우트

2. 이적

7. 부상

3. 능력치

8. 유소년(지도하기 포함)

4. 전술

9. 대화

5. 훈련

10. 단축키

 

1. 일반

 

- 구단 정보 화면에서 구단의 자산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단 정보 화면에서 구단의 유니폼 색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가 대표팀과 국제무대에서 선수를 방출하면 선수 사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선수가 당신을 싫어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 경기에 승리하거나 새로운 계약으로 보람을 느끼면 사기가 오를 수 있습니다.

 

- 선수가 선호하는 팀 중 하나인 경우 계약하는 데에 더 운이 좋을 수 있습니다.

 

- 선수 위상을 '필요없음'으로 설정하면 해당 선수가 다른 팀과 동의하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 선수는 혹사당한 느낌이 들면 휴식에 동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장시간의 게임을 마친 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 올바른 안내로 '축구 신동'으로 묘사된 젊은이는 세계 정상급 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

 

- 다른 팀으로부터 구인 제안을 거절하면 팀 이사회와 팬들에게 인기를 얻게 됩니다.

 

- 경기장을 지속적으로 메우는 재정 상황이 좋은 팀은 경기장 증축을 하기에 알맞습니다.

 

- 선수가 무언가에 대해 분노할 때, 그는 매우 변덕스럽고 프로의식이 낮을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선수가 무언가에 대해 걱정하거나 화가 나면 그는 압박을 잘 처리하지 못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다른 직장으로 연결되는 언론의 추측을 부인하면 팀 이사회의 인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같은 포지션에서 뛰는 다른 팀의 선수들에게 지속적으로 오퍼를 제공하는 것은 선수의 사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 부채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는 총 급료 예산을 주시하는 것입니다. 제한 범위 내에 있으면 이사회는 더 감사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 주목을 못 받는 팀(a low profile club)을 관리할 때, 프리 시즌 동안 명성이 높은 팀(a high profile club)과의 친선 경기를 준비하는 것은 추가 입장료 수익을 통해 팀의 재정을 향상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 당신을 좋아하는 선수를 가지고 있는 것은 일반적으로 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선수와 계약 조건을 협상할 때 추가 보너스가 팀의 재정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 새로운 팀의 감독으로 부임하는 경우, 당신이 부임하기 이전에 있던 직원들은 항상 계약의 '상호 해지'를 수락합니다.

 

- 24세 미만의 자유 계약 선수와 계약할 때, 구매 팀은 판매 팀에 보상을 지불해야 합니다..

 

- 명성이 좋은 선수와 계약을 체결하면 셔츠 판매를 통해 뜻밖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만약 당신이 부상당한 선수에게 제안을 한다면 그들은 부상이 끝날 때까지 적게 관심을 보일 것입니다.

 

- 장기 계약을 맺고 있는 다른 팀의 선수와 계약을 할 때, 자신의 예상 가격보다 더 많이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자유 계약을 통해 다른 팀에 선수를 잃지 않으려면 거래가 끝나는 해에 계약을 갱신해야 합니다..

 

- 자신의 팀에서 가상의 '회색 처리된' 선수에게 계약을 제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주목을 못 받는 팀(a low profile club)이고 선수가 필요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 짧은 시간 내에 다른 팀에 너무 많은 선수를 팔면 다른 선수는 다음 순위에 있다고 걱정하게 되므로 팀의 사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입단 테스트를 받는 선수는 경쟁 경기에서 뛸 수 없습니다. 그들은 친선 경기나 2군에서만 뛸 수 있습니다.

 

- 체력이 낮은 선수는 특히 날씨가 좋지 않거나 템포가 높은 게임에서 지치고 고전할 수 있습니다.

 

- 명백히 다른 축구 문화 양성을 받은 외국인 선수는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을 하기 위해 정착하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선수를 쉬게 하는 경우, 많은 선수가 너무 오랫동안 행동하지 않는 것을 즐기지 않으므로 신중하게 휴식 시간을 선택하십시오.

 

- 심판을 너무 자주 비판하면 터치 라인 금지령이 내려져 다음 경기를 수석 코치에게 넘겨야 합니다..

 

- 리그 순위표를 볼 때 팀 순위를 클릭하여 시즌 진행 상황을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 게임을 계속하려면 응답이 필요한 모든 뉴스 항목에 응답해야 합니다.

 

- 선수의 프로필을 볼 때 능력치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능력치에 대한 지난 12개월 동안 그의 훈련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 전술 화면을 볼 때 바꾸려는 선수의 포지션을 드래그하여 두 선수의 포지션을 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전술 화면을 볼 때 개별 맞춤의 지시에 체크하지 않으면 동등한 팀 지시를 자동으로 수행합니다

 

- 제목 표시 줄에 있는 빠른 제스처(마름모 모양의 화살표)를 사용하면 같은 항목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수 프로필 화면에서 사용하면 팀과 관련된 모든 선수의 프로필이 반복됩니다.

 

- 경기 결과 화면을 볼 때, 경기 결과에서 이벤트 시간을 선택하면 사건의 재연이 표시됩니다.

 

- 시합 전 프리뷰 화면을 볼 때 '보기'>'이정표'를 선택하여 게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통계 및 기록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 국가 대표팀 화면을 볼 때 트리 메뉴에서 '정보'를 선택하여 국가별 스타 선수로 간주되는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구단 정보 화면에서 치열한 라이벌과 다른 라이벌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사회는 현재 경기장을 소유하지 않거나 추가로 확장할 수 없는 경우 새로운 경기장을 개설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선수 위상을 자주 변경하면 불안정해질 수 있으며 불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구단 관리인과 경기장 크기 변경을 상의할 때에는 팀 플레이 방식을 명심해야 합니다.. 넓은 피치를 가지면 윙어로 경기하는 팀은 적합할 수 있지만, 경기장을 좁게 쓰는 팀에게는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국제 대회 선발 명단을 제출하려면 선발 명단 제출을 요구하는 뉴스 항목뿐만 아니라 팀 화면 자체에서 사용 가능한 메뉴를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대회 보너스를 설정할 때 보너스가 높을수록 선수에게 더 많은 동기를 부여할 수 있지만 재정을 너무 약하게 만들 만큼 늘리지 마십시오.

 

- 대회 보너스를 설정할 때 보너스를 적게 하면 팀 재정에 도움이 되지만, 선수들을 화나게 하거나 사기를 꺾을 수 있습니다.

 

- 선수를 ‘2군 선수단으로 차출 가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부상에서 돌아오기 직전인 1군 선수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 하부 리그 팀을 관리할 때 입단 테스트 경기에 초대될 수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선수들은 새로운 팀에 뽑히기 위해 자신이 가진 재능을 보여주려 할 것입니다.

 

- 팬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팀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지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 날씨가 팀 실적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나쁜 상태는 짧은 패스 게임을 하는 사람들에게 불이익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와 같은 때에는 더 직접적인 스타일을 채택하십시오.

 

- 어떤 화면에서 국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국가 개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선수가 진한 빨간색으로 나열되면 현재 자신의 관심 명단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 선수가 갈색으로 표시되면 현재 다른 팀이 공동 소유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 '베스트 일레븐' 화면에서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나?' 버튼을 클릭하여 과거의 팀 스타나 좋아하는 선수가 지금은 무엇을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출 명단에 올라있는 선수는 일반적으로 최저 가격으로 제공되며 계약을 따내기 더 쉽습니다.

 

- 성공적으로 선수에게 서명했다는 소식을 받으면 뉴스 보고서 맨 아래의 '선수 훈련'버튼을 클릭하여 올바른 훈련 일정에 즉시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전체 선수 상태 정보는 선수단 화면 내 상단의 '선수>선수보기'를 선택하면 볼 수 있습니다.

 

- 두 선수 간의 속성과 통계를 비교하려면 비교할 첫 번째 선수의 프로필로 이동하여 '비교' 탭에서 다른 선수를 선택하십시오.

 

- '환경 설정'에서' 에서 '특성치를 1 - 20 대신 막대그래프로 표시'를 활성화하여 선수 프로필을 볼 때 숫자 대신 그래픽 표현을 볼 수 있습니다.

 

- 경기 개요 화면을 볼 때 이벤트가 기록된 분을 나타내는 숫자를 선택하면 이벤트의 재연이 표시됩니다. 세부 사항을 사용하도록 설정된 경기(또는 적절한 단계)에서 경기가 진행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환경 설정’에서 '통화' 옵션을 변경하여 게임에 표시된 통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메뉴 바에서 '세계' > '수상'을 선택하고 대륙을 선택하면 게임에서 연례 선수 상을 볼 수 있습니다.

 

- 비평이나 칭찬을 위해 선수를 선발하는 것에 대해 신중히 생각하십시오. 선수나 팀 동료가 부당하다고 느낄 때만 하십시오.

 

- 기자 회견에서 질문에 대답할 때 선수는 그것을 듣고 어떤 방식으로든 반응할 수 있습니다.

 

- '환경 설정' 화면을 볼 때 '개요' 탭의 '저장' 섹션을 사용하여 지정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저장되도록 게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암호로 보호된 항목으로 네트워크 게임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그곳에 모인 언론인을 만족시킬 만큼 충분한 질문에 대답했다면 원하는 때에 기자 회견을 끝낼 수 있습니다.

 

- 메뉴 모음에서 '스탭' > '업무'를 클릭하여 수석 코치가 대신 미디어에 말하거나 기자회견에 참석하게 할 수 있습니다.

 

- 경기에서 놓친 사건을 반복하거나 그 순간을 재현하는 것은 쉽습니다. 타임 바를 사용하여 간단히 경기 시간을 앞뒤로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 코칭스태프 사이의 관계는 시간이 지날수록 일반적으로 성장합니다. 스태프끼리 서로 좋아하는 사람으로 설정되었을 경우 감독이 해고되어 새로운 직장을 얻을 때 클럽을 함께 떠날 수 있습니다.

 

- 둘 이상의 휴먼 매니저와 함께 플레이할 때 메뉴 바에서 '감독' > '사용자 변경'을 선택하여 사용자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 구단이 가난한 상태에 빠지면 경기장을 교대 사용하도록 이사회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팀의 선수 프로필을 볼 때, 적절한 버튼을 클릭하여 관심을 표명할 수 있습니다.

 

- 스탭의 별표는 해당 직책에 대해 전 세계에서 얼마나 훌륭한지 표시합니다.

 

- 감독 홈 화면을 볼 때 개별 패널의 오른쪽 위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고 다른 패널을 선택하여 표시할 패널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언제든지 '?'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 도움말 시스템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World' 메뉴(우측 상단 지구 모양 아이콘)에서 '즐겨찾기' 탭> '이 페이지를 홈페이지로 설정'을 선택하여 기본 홈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경기장 광고는 더 사실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한 것만은 아닙니다. 광고를 클릭하면 파트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 독점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과거에 플레이한 경험은 당신이 새로 경력을 시작할 때 평판을 결정합니다.

 

- 선수는 자신의 선수 위상에 따른 적절한 경기 시간을 예상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모두를 행복하게 하고 싶다면 너무 많은 '핵심 선수'를 보유하지 마십시오.

 

- 모든 선수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선발 출장명단 전원을 로테이션 가동해야 함을 잊지 마십시오..

 

- 새 계약을 맺을 때 불만이 생기지 않게 적절한 선수 위상을 제공해야 합니다..

 

- 팀에 대한 다양한 통계 정보는 팀 보고서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석코치에게 '스탭' 화면의 '업무' 섹션 아래에 있는 '1군' 탭에서 시즌 전 친선 경기 관리 일정을 맡길 수 있습니다.

 

- '스탭' 화면의 '업무' 섹션에서 선수 계약 갱신 작업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 로테이션을 돌릴 때 좋은 균형을 가져야 합니다. 선수는 적절한 경기력을 발휘하기 위해 충분한 휴식과 충분한 경기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 높은 '선수 관리' 속성을 갖도록 감독 프로필을 설정하면 적은 수의 선수가 당신의 관리에 불만을 가질 것입니다.

 

2. 이적

 

- 모든 이적 거래는 '이적 상황'에서 처리할 수 있으므로 중요한 이적 정보를 한 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이적 후에 팀 동료들과 함께하고 손발을 맞추는 데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 선수는 이적한 당해 시즌이 끝날 때까지는 서로 다른 2개의 팀 소속으로 같은 컵대회에 출전할 수 없습니다.

 

- 할당된 예산을 이적 예산과 급료 예산 사이에서 수동으로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예산 조정 패널에서 슬라이더를 조정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이것은 이사회가 당신에게 더 이상의 이적 또는 급료 예산을 제공하기 꺼려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 다른 팀이 과도하게 높은 이적료를 요구할 경우, 그것은 판매용이 아니라는 표시(not for sale)로 간주될 수 있으며 당신은 대체 대상으로 주의를 돌리는 것이 더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새 이적을 하면 팀의 균형과 리듬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 동일하거나 다른 선수에 대한 복수의 이적제안을 한 번에 거부하거나 수락할 수 있습니다. Control 또는 Shift 키를 hift 사용하여 원하는 선수를 선택하고 '수락' 또는 '거절'을 선택하십시오.

 

- 동일 국가의 팀에서 구매한 선수는 구매한 해당 이적 기간에 다시 임대 보낼 수 없습니다.

 

- 메뉴 바에서 '세계'(우측 상단에 위치) > '이적 상황'을 선택한 다음 대륙을 선택하면 게임 세계의 모든 이동을 볼 수 있습니다.

 

- 이사회 인수가 임박하게 진행되는 동안, 강제적인 이적 금지 조치는 이사회 인수가 완료될 때까지 새로운 선수들과 계약하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 팀이 막판 거래를 서둘러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경기 시간은 이적 날 마감일에 더 짧은 간격으로 멈출 것입니다.

 

- 기자 회견에서 다른 감독을 칭찬하고 우정을 쌓음으로써 다른 감독하에 있는 선수의 이적 허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공개적으로 비난하여 다른 감독과 원수를 만들면 해당 감독이 맡고 있는 구단 선수에게 이적제안을 할 때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좋은 현재 능력 판단과 성장 가능성 판단 능력을 가진 풋볼 디렉터를 사용하는 것은 당신이 이적센터에서 이적 대상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 모(Parent) 팀의 선수는 팀 간에 임대 계약이 있는 제휴 구단의 임대 제안을 수령하는 데 더 개방적입니다.

 

- 젊은 선수들을 임대해주는 것은 그들이 경쟁적인 경기 경험을 얻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 선수를 임대해 줄 때, '컵에서 경기를 할 수 있음' 조항을 활성화하지 않음으로써 그를 컵대회에 출전하지 못하게 묶어 둘 수 있습니다.

 

- 팀 스크린을 볼 때, 파란색 글자로 표시된 선수는 현재 다른 팀에서 임대 중인 선수입니다.

 

- '복귀시킬 수 있음' 조항을 사용하여 선수를 임대 보낼 때, 팀은 24시간 전에 통지하여 선수를 복귀시킬 수 있습니다.

 

3. 능력치

 

- 수비 위치, 태클, 주력 및 예측력은 좋은 풀백을 만드는 중요한 특징 중 일부입니다.

 

- 주력, 순간 속도(가속), 드리블, 개인기, 골 결정력, 공 없을 때 움직임이 스트라이커에게 중요한 요소 중 일부입니다.

 

- 24세 이상의 선수는 훈련이나 자연스러운 성장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극적으로 향상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 선수는 나이가 들수록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정신적 속성을 개발합니다.

 

- 플레이메이커는 일반적으로 볼을 받고 플레이를 지시하는 사람입니다.

 

- 타깃맨이란 빠르게 헤딩 패스를 건네주거나 볼을 소유함으로써 다른 사람을 끌고 오는 사람입니다.

 

- 높은 코너킥 속성을 가진 선수에게 코너킥을 차게 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위협적인 스로인 (throwins)을 하고 싶다면 롱 스로우 속성이 있는 선수를 선택하십시오.

 

- 높은 적응력을 가진 선수는 새로운 국가와 문화에 더 잘 적응할 수 있으므로 향수병에 걸릴 가능성이 적습니다.

 

- 반사 신경, 볼 핸들링, 수비 조율, 점프 거리 및 수비 위치에 대한 능력은 일반적으로 골키퍼가 얼마나 좋은지에 대한 좋은 지표입니다.

 

- 좋은 윙백을 찾고 있다면 수비 위치, 태클, 타고난 체력(스태미나), 주력 및 순간 속도(가속)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센터백은 보통 태클, 점프 거리, 수비 위치, 헤딩, 몸싸움, 일대일 마크, 대담성 및 팀워크에 대해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 훌륭한 수비형 미드 필더는 태클, 활동량, 타고난 체력(스태미나) 및 수비 위치에 대한 높은 능력을 가질 가능성이 큽니다.

 

- 점프 거리, 헤딩, 몸싸움, 공 없을 때 움직임은 훌륭한 타깃맨을 위한 중요한 특징 중 일부입니다.

 

- 골키퍼는 일반적으로 31세에서 35세 사이에 전성기를 누립니다.

 

- 수비수들은 일반적으로 27세에서 32세 사이에 전성기를 누립니다.

 

- 미드필더는 일반적으로 27세에서 32세 사이에 전성기를 누립니다.

 

- 스트라이커는 일반적으로 26세에서 31세 사이에 전성기를 누립니다.

 

- 신체적인 능력은 그들의 커리어가 끝날 무렵에 서서히 때로는 극적으로 감소합니다.

 

- 다재다능한 선수는 경기에 뛰지 않거나 재훈련을 받지 않을 때 재교육을 통해 배운 새로운 포지션을 잃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 휴가를 떠나거나 훈련을 거의 하지 않는 비수기에는 선수의 능력이 자연히 감소합니다.

 

- 페널티 킥 능력치가 높은 선수가 페널티 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승부욕은 핵심 능력이 될 수 있습니다. 승부욕이 낮은 선수는 골을 먹는 것에 대해 대개 나쁘게 반응합니다.

 

- 하부 리그 팀 선수를 훈련할 때는 주력과 타고난 체력(스태미나) 같은 육체적 측면에 더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주장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능력은 그의 리더십입니다.

 

- 특정 역할의 선수에게 필요한 핵심 속성은 프로필에서 강조 표시됩니다. 선수의 퍼포먼스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이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짝을 이룰 때 선수가 맡는 임무에 따라 미묘한 변화가 일어납니다. 그에 따라 퍼포먼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표시되는 정보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순간 속도(가속)는 선수가 서서히 달리기 시작할 때 최고 속도(주력)에 얼마나 빨리 도달할 수 있는지입니다. 그러므로 주력 속성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 민첩성은 선수가 다양한 속도와 다양한 방향으로 얼마나 잘 움직이기 시작하고 멈추고 이동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주력, 순간속도 및 균형감각 능력과 함께 매치 엔진에서 작동합니다. 특히 선수가 공을 가지고 달릴 때 더욱 그렇습니다.

 

- 균형감각은 공이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선수가 자신의 균형을 얼마나 잘 유지할 수 있는지를 반영합니다. 공이 있을 때는 얼마나 상대를 잘 피하고 공을 가지고 잘 달리는지를 나타내고, 공이 없을 때에는 달려오는 선수와 마주 보게 될 때의 균형, 터닝과 점프 시의 안정감을 나타냅니다.

 

- 점프 거리는 선수가 공중에서 볼에 얼마나 잘 도달하는지 나타냅니다. 그것은 선수가 그의 머리로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지점을 나타냅니다. 선수의 키가 얼마나 큰지를 반영하는 것은 아니므로, 점프 거리를 고려할 때 선수의 키를 함께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2m가 넘는 선수는 점프 거리가 낮더라도 높은 도달 거리를 유지할 것이며, 170cm 정도의 키를 가진 선수는 높이 차이가 30cm 나므로 동일 높이에서 경쟁하기 위해 고생할 것입니다.

 

- 집중력이 낮은 수비수는 수비에서 대가가 큰 실수를 하는 경향이 큽니다.

 

- 침착성이 낮은 스트라이커는 압박감으로 1 대 1 기회를 놓치기 쉽습니다.

 

4. 전술

 

- 당신의 전술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플레이 스타일을 극적으로 변경하는 것은 선수가 자신의 리듬을 찾지 못하고 팀의 경기에 악영향을 주게 만듭니다.

 

- 너무 많은 선수가 높은 수준의 창조적 자유를 가질 수 있게 되면 팀이 전술 지침을 준수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완전한 효과를 위해 창조적인 자유를 적게 사용하십시오.

 

- 패싱 스타일과 템포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짧은 패스 게임은 느린 템포에서 가장 잘 작동하지만 직접적이고 카운터 공격 스타일은 빠르게 진행돼야 합니다.

 

- 볼을 점유하는 축구와 템포 설정을 지시하고 싶으면 골키퍼의 배급을 짧게 하고 가까운 선수에게 배부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 시간 낭비는 경기 후반에 유용하지만 현명해야 합니다. 너무 일찍 사용하면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세트 피스에서 선수 포지션을 설정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면 매우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비기거나 이기는 것 사이에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 강력한 팀을 상대할 때, 카운터 공격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원정경기에서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결과에 매달려있을 때 시간을 끝내는 좋은 방법은 게임의 후반 단계에서 시간 낭비 전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때로는 왼쪽 발 스트라이커를 오른쪽 공격 슬롯에 놓으면 골을 기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스트라이커를 스왑 하는 것도 맨 마크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 좌우 폭 좁게 : 선수가 피치를 더 제한하고 중앙 지역에서 대부분의 게임을 하도록 권장합니다. 내 중앙 선수가 효과적일 때 또는 상대가 센터백 또는 중원 미드필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이상적입니다. 또한 수비 조직을 강화하고 목표에서 멀어지면 주변에서 플레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좌우 폭넓게 : 잘 조직된 수비를 편안한 지역에서 끌어내고, 수비수 간의 넓은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피치를 더 넓게 늘리도록 유도합니다.

- 수비 라인을 높게 수비수가 더 높은 수비 라인을 채택하도록 유도하고 팀이 상대의 골대에 더 가깝게 플레이하도록 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팀이 공격적인 자세를 취하고 상대가 작고 혼잡한 지역에서 뛰도록 강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수비 라인을 깊게 : 수비수가 내려앉고 훨씬 더 깊은 수비 라인을 플레이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팀의 나머지 선수들도 터치 라인 절반 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것은 상대방이 당신을 무너뜨리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고 경기 후반에 리드를 보존하기 위한 전략으로 사용하거나, 우리보다 더 나은 상대팀을 좌절시키기 위해 사용합니다.

 

- 태클을 아끼지 말아라 : 심리적, 육체적으로 우세를 취하기 위해 선수가 상대에 태클을 더욱 공격적으로 하고, 자기주장을 합니다.

 

- 서서 태클하라 : 선수가 태클을 할 때 슬라이딩 태클보다 서서 태클하게 합니다. 이것은 상대방이 슬라이딩 태클을 뛰어넘고 우리 팀 수비 숫자가 수적 열세에 취해지는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 측면으로 공을 걷어내라 : 공을 중앙 지역에서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위험지역에서 제거할 때 선수가 사이드라인을 바라보도록 유도합니다. 공을 목표의 앞으로 멀리 보내는 접근 방법이며 신속한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는 빠른 측면 돌파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면 효과적인 카운터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 측면을 노려라 : 선수가 피치를 늘리고 측면 돌파 선수 사용하여 공격적인 효과를 내게 합니다. 이것은 내 측면 돌파 선수가 가장 효과적일 때 또는 상대가 풀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이상적으로 사용됩니다.

 

- 중앙을 노려라 : 선수가 피치를 좁히고 중앙 지역에서 대부분의 게임을 하도록 권장합니다. 내 중앙 선수가 가장 효과적일 때 또는 상대가 센터백 또는 중원 미드필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이상적입니다.

 

- 페널티 박스로 공을 보내라 : 선수가 기본 전술 지침을 무시하고 직접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여 상대의 페널티 지역에 공이 최대한 빨리 도달하도록 합니다. 이것은 팀이 게임을 쫓고 있고 골이 필요할 때 이상적으로 사용됩니다.

 

- 공간을 향해 패스하라 : 선수가 팀원의 발에 직접 공을 갖다 주기보다 피치의 열린 영역으로 공을 패스하도록 유도합니다. 이것은 팀원이 상대방보다 먼저 공에 도달할 수 있고 여분의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빠른 선수를 소유하고 있을 때 이상적입니다.

 

- 볼 점유에 집중하라 : 선수가 볼을 잡고 계속해서 게임을 제어하는데 중점을 두고 위험도가 낮은 전략을 수행하도록 권장합니다. 이것은 팀이 리드를 보호하려고 할 때 이상적입니다.

 

- 빠르게 크로스를 올려라 : 이는 선수가 넓은 포지션에서 볼을 받자마자 크로스를 올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당신이 공중볼에 강한 공격수를 가지고 있고, 크로스에 가장 먼저 반응한다면 이것은 효율적인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 오버래핑을 노려라 : 측면 돌파 선수가 공을 잡으면 풀백이 공격 지역으로 오버랩할 때까지 기다리게끔 만듭니다. 이것은 효과적인 공격용 풀백이 있을 때 이상적으로 사용되며 터프한 수비를 무너뜨리는데 추가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수비 진영에서 침착하게 패스하라 수비수가 공격수에게 직접 긴 패스를 보내는 것보다 짧은 패스로 뒤에서 공격을 할 것을 권장합니다.

 

- 슛을 아끼지 말아라 : 선수들에게 기회가 주어지자마자 골을 넣을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 팀이 많은 수의 피니셔를 포함하는 경우 단순히 득점 기회를 늘리고 효과적입니다.

 

- 침착하게 골 찬스를 만들어라 : 선수가 인내심과 창의력으로 공격 포지션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이것은 팀이 뛰어난 플레이메이커와 효과적인 패싱을 하는 경우에 이상적이지만, 잘 조직되고 수비라인이 깊은 팀에게는 고군분투하는 전략입니다.

 

- 수비진을 뚫어라 : 공격할 때 수비수에게 드리블을 하도록 권장합니다. 이것은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신속하고 민첩한 드리블러를 소유했을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 개인 지시를 사용하여 팀 지시 사항을 보완하고, 키 플레이어가 강점을 활용할 수 있게 하십시오.

 

5. 훈련

 

- 다재다능한 선수는 새로운 포지션을 성공적으로 재교육받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 파트타임 계약을 맺은 직원은 상근 직원보다 선수를 훈련시키는 시간이 적습니다.

 

- 일반 코치는 성인 선수와 유소년 선수 모두와 함께 훈련합니다.

 

- 세미 프로 팀을 운영할 때 핵심 선수를 전임 계약으로 묶어 교육 시간을 최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심한 체력 훈련은 국내 시즌이 시작되기 전 프리 시즌에 가장 잘 수행됩니다.

 

- 시즌 중 너무 심한 체력 훈련은 선수를 빠르게 지치게 하고 부상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유소년 선수는 여전히 발전 중에 있으므로 더 빨리 피로해질 것입니다. 유소년 일정을 계획할 때 작업 부하에 주의하십시오.

유소년 팀 코치는 유소년 선수만 훈련시키고, 성인 선수는 훈련시키지 않습니다.

 

- 골키퍼 코치들은 성인과 유소년 골키퍼 모두와 함께 훈련합니다.

 

- 체력 코치는 성인 및 유소년 선수와 함께 훈련하지만, 훈련의 물리적 측면만 처리합니다.

 

- 1군 팀 코치는 성인 선수와만 일하고 훈련할 수 있으며, 유소년 선수와 일하거나 훈련을 하지 않습니다.

 

- 새로운 포지션에서 플레이하도록 선수를 재교육하는 것은 새로운 계약을 하지 않고도 팀을 위해 추가 커버할 수 있는 비용면에서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코치를 교육 일정에 배정할 때 과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최고의 감독들조차도 해야 할 일이 많으면 선수들이 원하는 세부 사항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 훈련 시설은 1군 선수의 성장률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훈련 일정은 시기마다 적절해야 합니다. 리그가 열리기 전에는 시즌 첫 경기 준비를 위해 강도 높은 훈련을 할 여유가 있지만, 시즌 중에는 경기 일정과 선수들의 몸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 18세가 되기 전에 훈련은 선수들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 후에는 경기 출전 시간을 가지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코치와 함께하는 훈련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루어집니다. 코칭의 질을 높이려면 클럽 평판과 훈련시설을 증대시키십시오.

 

- 24세이거나 그보다 나이가 많은 선수는 훈련이나 자연 성장을 통한 능력치의 변화에 급격한 성장을 보여줄 가능성이 적습니다.

 

6. 스카우트

 

- 모(Parent) 구단은 제휴 구단의 정보력을 사용하여 스카우팅 네트워크를 자동 확장합니다.

 

- 선수를 한 번 이상 스카우트하면 스카우터가 그의 장점과 약점에 대해 알아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이미 해당 지역의 정보력이 높은 스카우터와 계약하거나, 제휴 구단을 인수하거나, 지역을 조사하기 위해 기존 스카우트를 파견함으로써 당신 팀의 정보력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음 경기 상대를 스카우트하면 상대 팀의 전술과 주요 선수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전술적 접근 방식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외국 국적의 스카우트들과 계약을 맺을 때, 당신 팀은 그 국가의 선수들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될 것입니다.

 

- 팀의 정보력이 많을수록 선수 검색 화면에 더 많은 선수가 나타납니다.

 

- 다음 경기 상대를 스카우트하게 하고 또 다른 대륙에 있는 국가 / 지역에 배정하면 스카우트가 실제로 선수를 스카우트하는 것보다 여행을 하는 데에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 보다 현실적인 경험을 위해 스카우트될 때까지 알려지지 않은 모든 선수의 속성을 숨깁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팀 평판을 높이면 스카우팅 제한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지역을 스카우트하면 활성화된 리그 외에 더 많은 선수를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 '스카우팅' 화면의 메뉴 막대에서 '지식' 탭을 보면 구단의 정보력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 선수나 팀을 가장 빠르게 스카우트하는 방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스카우트 메뉴를 선택하여 스카우트 보고서 요청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7. 부상

 

- 부상 당한 선수에게 진통제를 맞고 경기를 하도록 요청할 때 주의하십시오. 정말로 중요한 경기가 아니라면 그 선수를 화나게 할 위험이 있습니다.

 

- 근육 타박상을 입었지만 부상 표시가 없는 선수는 부상을 떨쳐 버리고 나중에 게임의 적절한 수준으로 되돌아 갈 수 있습니다.

 

- 선수가 부상에서 돌아올 때 2군 경기를 통해 경기력을 높이고 천천히 그를 1군 팀에 다시 불러오는 것이 좋습니다.

 

- 평균적인 팀은 시즌마다 50 ~ 70 건의 부상으로 고통을 겪을 것인데, 이는 25인 팀의 경우 1인당 2.5 건의 부상을 입는 것입니다.

 

- 선수들은 경기 중보다 훈련 중에 부상을 입을 위험이 더 적습니다. 부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부상이 발생한 사건보다 더 중요합니다.

 

- 훈련 일정은 선수의 부상 위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작업 부하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고 스포츠 과학자의 조언을 귀담아들으십시오.

 

- 부상의 대부분은 28일 미만이며, 그중 절반 이상이 1주일 미만의 결근을 낳습니다.

 

-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은 선수가 부상 입을 가능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이 선수들에게 요청하는 것이 더 많고, 강도가 클수록 그들이 어떤 불행을 겪을 위험이 높아집니다.

 

- 과중한 사용은 부상당할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 선수들은 경기를 재개하기에 적합한 몸상태가 될 때까지 즉각적으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 부상을 입을 확률이 높은 선수는 팀 닥터 보고서와 선수 프로필을 통해 점점 더 눈에 띕니다. 신중하게 관리하여 장기간에 걸친 피해를 줄여야 합니다.

 

- 심한 부상을 입은 경우 전문의 치료를 하면 일반적으로 부상으로 경기에 못 나가는 시간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그것은 프리미엄 비용이 들지만 매우 가치 있을 수 있습니다.

 

- 스포츠 과학자들은 훈련 중 부상을 입을 수 있는 위험을 줄이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 심각하거나 경력에 위협을 주는 부상은 선수의 대담성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결국에는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오금 부상(Hamstring)과 무릎 연골 및 아킬레스 건 부상은 단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선수의 속도 및 순간 속도(가속) 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척추 또는 어깨에 영향을 주는 상해는 단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선수의 민첩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8. 유소년(지도하기 포함)

 

- 수석 유소년 육성가는 주로 연례 유소년 모집에 영향을 미칩니다경우에 따라서 당신의 아카데미가 배출하는 유소년 선수의 유형에 영향을 미칩니다예를 들면 포지션역할 및 능력.

 

- 청소년 코치(Junior Coaching)은 연례 유소년 모집에서 선수의 현재 능력을 결정합니다.

 

- 청소년 코치(Junior Coaching)은 클럽에서 배출하는 새로운 세대의 질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유소년 발굴(Youth Recruitment)은 연례 유소년 모집에서 선수의 잠재적 능력을 결정합니다.

 

- 유소년 시설(Youth Facilities)은 유소년 팀 선수의 성장률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유소년 관련 정보는 구단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좋은 수석 유소년 육성가는 유소년의 성장을 도울 것입니다.

 

- 좋은 유소년 수준(Youth Level) 평점을 가진 구단은 더 나은 유소년 전망을 가져올 것입니다.

 

- 지도하기는 유기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좋은 롤모델은 유소년의 성장을 도울 것입니다.

 

- 당신은 이사회 화면에서 유소년 수준(Youth Level)을 높여줄 것을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주장을 제외하고 선수는 23세 이상이면 튜터(tutor, 지도하는 사람)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 24세까지 지도받을 수 있습니다.

 

- 지도하기는 선수 Personalityies과 Traits에 영향을 줄 수 있고, Traits를 제외한 성격(Personality)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선수들과 지도하기를 토론할 때 선택하는 대화에서 Traits가 지도하기 과정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성인 경기에서 75경기보다 적게 뛰었을 경우에만 지도받을 수 있습니다.

 

- 튜터는 지도받기로 한 선수와 최소 하나의 플레이 포지션을 공유해야 합니다.

 

- 튜터는 선수 위상이 최소 후보 선수 이상이어야 하고 지도받을 선수는 로테이션보다 높지 않아야 합니다. 튜터는 지도받는 선수보다 선수 위상이 높거나 같아야 합니다.

 

- 튜터는 지도받는 선수가 선수보다 높은 평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지도 활동이 끝나면 두 선수 모두 지도 활동에 참여할 수 없는 '휴식 기간(coolingoff)'을 가집니다.

 

- 유소년 시설(Youth Facilities)은 클럽에서 배출되는 새로운 세대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9. 대화

 

- 하프 타임에서의 자신감 향상은 선수가 후반전에 게임을 되돌리고 이기는 데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명단에 빠진 선수가 화난 것을 피하기 위해 좋은 방법은 선수에게 휴식을 위한 계획이었다고 알리는 것입니다. 경기 전에 그를 휴식시키기 위함이었다고 말하면 화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 선수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좋은 방법은 그들이 추천한 사람을 데려오는 것입니다.

 

- 국가대표 감독으로서 선수 프로필의 '국가 대표팀' 메뉴에서 '경기 보고서 요청'을 선택하면 잠재적인 콜업 및 현재의 스쿼드 선수들이 팀 차원에서 어떻게 대처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선수에게 공개적으로 관심을 표할 때 같은 포지션에서 뛰는 팀의 선수가 동요하지 않게끔 주의하십시오.

 

- 원정경기에서 좋지 않은 경기력의 비판은 덜 가혹하게 하십시오.

 

- 홈경기에서 선수에게 더 많은 것을 요구하십시오. 팬들은 결과를 얻기 위해 계속해서 당신이 밀어붙일 것을 기대합니다.

 

- 원정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은 더 많은 칭찬으로 대하십시오.

 

- 하프 타임을 잘 이끌어 갈 때 선수가 만족하여 안심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그들이 일을 확실히 끝내게 하십시오.

 

- 사기가 낮으면, 가혹한 팀 대화는 일을 개선하지 않을 것입니다. 선수를 격려하고 끌어올리십시오.

 

- 다가오는 경기에서 승리가 확실시될 때, 당신의 팀에 의구심을 제기하는 것은 당신의 팀은 당신이 틀렸다는 것을 더욱 증명하게끔 만듭니다.

 

- 선수에게 패배가 예상된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은 선수가 지더라도 너무 낙담하지 않는 효과를 가져오지만 또 사기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기자 회견에서 상호 작용을 통해 기자와 긍정적 또는 부정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이가 좋은 관계의 기자는 호의적인 기사를 만들지만 관계가 나쁜 기자는 비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 ‘홈 > 내 경력 > 기자회견’에서 과거에 기자 간담회에서 언급 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선수들을 행복하게 하라. 승리의 찬사는 사기를 유지하고 팀이 함께 좋은 성과를 맺을 수 있는 큰 원동력을 제공합니다.

 

- 일단 선수가 경력의 후반 단계에 들어가면 그는 자신의 장기 계획을 말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는 그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언제 선수 생활을 그만두고 싶은지 알게 할 것입니다.

 

- 게임 전 기대치가 경기력에 영향을 줍니다. 게임에서 승리를 기대하는 선수에게 명확한 승산이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을 하면 불필요한 압박이 가중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특정 지침에 선수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기억하십시오. 그들의 정신적 속성은 당신의 지시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결정할 것입니다.

 

- 당신 팀에 가입하는 데 관심이 있는 선수와 서명하고 싶다면 '관심 표명'으로 그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장기적으로 쉽게 이적을 따낼 수 있습니다.

 

- 팀 미팅은 사기에 매우 유용할 수 있지만 항상 같은 경로를 따르지는 않습니다. 끊임없이 당신의 선수들에게 똑같은 말을 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효과가 적을 수도 있습니다.

 

- 선수에게 당신의 생각을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것은 힘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헤어드라이어 치료(ex. 퍼거슨)를 해주십시오. 하지만 일부 선수(ex. 포그바)는 불만을 갖고 언론에 불평할 수 있음을 알아 두십시오.

 

10. 단축키

 

- 키보드의 스페이스 바를 눌러 게임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일 때 Shift 키와 G 키를 동시에 눌러 키보드에서 언제든지 게임 상태 화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일 때 키보드에서 F5 키를 눌러 언제든지 선수 검색 화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일 때 키보드에서 F4 키를 누르면 언제든지 받은 편지함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일 때 키보드에서 F11 키를 눌러 언제든지 팀 정보 화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일 때 키보드에서 F10 키를 눌러 언제든지 1군 팀의 주요 일정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일 때 키보드에서 F3 키를 누르면 언제든지 1군 팀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일 때 키보드의 F2 키를 눌러 언제든지 홈 화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이면 키보드에서 F7 키를 눌러 언제든지 스카우트 화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일 때 키보드에서 F6 키를 누르면 언제든지 단축키 화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일 때 키보드의 F8 키를 눌러 언제든지 스탭 화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사용 중일 때 키보드에서 F9 키를 누르면 언제든지 이적 상황 화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키보드 단축키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Control 키를 누르고 키보드의 S 키를 누르면 게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Control 키를 누르고 선수를 클릭하면 둘 이상의 선수를 선택하고 여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Control 키와 G 키를 눌러 보고있는 화면을 즐겨찾기(북마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